[아이폰 사용 꿀팁] 앱스토어 등 다양한 앱에서 페이스아이디, 지문 설정하기 또는 해제하기


안녕하세요! 어나더레벨이야기보따리 입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방문해주신 걸음이 헛되지 않도록 레벨이 다른 이야기로 보답하겠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시면서 앱스토어 등 다양한 앱에서 매번 비밀번호를 쳐야해서 귀찮은 경험이 있으실거에요. 또는 페이스아이디로 바로 승인이 되버려서 난처하신 경우가 있으실텐데요. 이런 경우에 페이스아이디 또는 지문을 사용할지 사용하지 않을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설정 > Face ID 및 암호로 들어가 주세요. 여기에서 페이스 아이디를 언제 사용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아이폰 잠금 해제, 앱스토어, 키체인을 이용한 암호 자동 완성때 모두 페이스 아이디를 사용하도록 설정을 했습니다. 페이스 아이디가 아닌 직접 암호를 쓰고 싶은 경우에는 해제를 하시면 되요.


▶또한 아이폰의 기본적인 기능 말고도 페이스 아이디 또는 지문을 지원하는 기타 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타 앱을 클릭해주시면 페이스 아이디를 지원하는 앱들을 켜거나 끄실수 있고 또한 이미 페이스 아이디를 사용하도록 설정해두신 앱들을 끌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페이스아이디 또는 지문을 설정하셔서 앱스토어에 편리한 앱구매 또는 잘못된 앱결제가 되지 않도록 설정해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