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강좌] 하이퍼링크를 이용해 슬라이드 이동하고 돌아오는 방법(목차, 레크레이션)


안녕하세요! 어나더레벨이야기보따리 입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방문해주신 걸음이 헛되지 않도록 레벨이 다른 이야기로 보답하겠습니다!


▶파워포인트로 ppt를 제작하실때 하이퍼링크를 이용해 클릭을 하면 원하는 슬라이드로 이동하는 기능을 활용할 필요가 많은데요. 보통 목차를 만들거나 레크레이션 용으로 뽑기 ppt를 만들때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시려면 우선 ppt를 제작하고 삽입 탭으로 들어가 주세요.


하이퍼링크를 걸고 싶은 도형이나 텍스트를 클릭한 후에 삽입에서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현재 문서에서 원하는 슬라이드를 클릭한 후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링크가 제대로 걸렸는지 확인하려면 슬라이드 쇼를 할 필요없이 컨트롤을 누른 상태로 클릭을 하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이퍼링크를 통해 슬라이드를 이동했다면 다시 돌아오는 기능을 추가해주면 더 편리하고 좋겠죠!! 그런 경우에는 도형을 삽입해서 편리하게 하이퍼링크를 걸수 있습니다. 도형 중에 제일 아래 있는 집 모양의 도형을 추가해주시면 자동으로 클릭을 하는 경우에 어떤 동작을 할건지 설정하는 탭이 뜹니다.


여기에서 하이퍼링크를 클릭해주시고 원하는 슬라이드를 클릭해주시면 원래 슬라이드로 돌아가게 됩니다.


참고로 집 모양의 아이콘에 하이퍼링크를 통해 돌아가도록 설정해두셨다면 아이콘을 그대로 복사해서 나머지 슬라이드에 붙여넣기를 하시면 더욱 편리하게 ppt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복사를 하면 하이퍼링크도 함께 복사가 되니까요!


▶이 기능을 활용해서 목차, 레크레이션 등 용도의 파워포인트를 제작해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