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리뷰] 아이패드 프로 3세대 11인치 스마트키보드폴리오 영문자판 사용후기(vs매직키보드2, 스마트폴리오)


안녕하세요! 어나더레벨이야기보따리 입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방문해주신 걸음이 헛되지 않도록 레벨이 다른 이야기로 보답하겠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3세대 11인치 전용 애플정품 스마트키보드폴리오를 구매하였습니다. 색상은 단일 색상으로 저는 깔끔한 영문자판을 구매하였습니다. 2세대 스마트키보드커버와 다르게 3세대 제품은 뒷면도 보호를 해주지면 아쉽게도 옆면은 보호를 해주지 않아요.


▶앞 모습은 깔끔하긴 한데 뭔가 밋밋해보이더라구요. 안쪽에는 스마트 커넥터가 있습니다.


▶실제로 아이패드 프로를 장착해보았어요. 자석으로 되어 있어서 정말 쉽습니다.


▶실제 두께는 꽤 되더라구요. 실제 아이패드가 정말 얇게 잘 만들어져서 더 두꺼워 보였습니다. 무게도 꽤 무거워서 이 정도면 뉴맥북 12인치 무게같더라구요.


▶2가지 각도로 거치를 할 수 있는데요. 첫 번째 각도입니다. 눈 높이로 사용할때 적절한 것 같아요.


▶두 번째 거치각도 입니다. 딱 좋더라구요.


▶영문자판이라서 더욱 깔끔하고 예뻐서 전 항상 영문자판으로 구입합니다.


▶이렇게 뒷면으로 접거나 거치를 하지 않으면 키보드를 눌러도 작동하지 않아요.


▶왼쪽은 스마트키보드폴리오, 오른쪽은 스마트폴리오를 사용했을때 두께입니다. 꽤나 차이나죠!


▶전체적인 성능이나 키감은 모두 마음에 들어요. 가격이 문제죠!


총평


▶ 일단 가격이 너무 비쌉니다. 21만9천원...이 가격이면 뉴메릭 키보드를 사고도 남는 돈입니다.

▶ 키감도 괜찮고 방수도 되서 좋았지만 11인치라서 그런지 작고 타이핑할때 불편한 느낌이 있습니다.

▶ 거치 각도는 2가지이지만 거의 한 가지 각도만 사용할 것 같아요.

▶ 2세대에 비해 뒷 면을 보호해줘서 좋긴 하지만 여전히 옆 면은 보호되지 않아서 아쉽더라구요.

▶ 키보드를 뒤로 접으면 키보드를 눌러도 작동하지 않아서 좋긴 하지만 일단 눌리는 것 자체가 정말 불편했습니다.

▶ 확실히 아이패드가 태블릿이라서 아무리 키보드가 있어도 터치를 하기 위해 손이 움직여야 하는게 불편했습니다.

▶ 하지만 2세대에 비해서 디자인적인 측면이나 휴대성은 정말 좋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