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오피스 강좌] 한컴에서 여러 문서 합치는 방법, 끼워 넣는 방법


안녕하세요! 어나더레벨이야기보따리 입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방문해주신 걸음이 헛되지 않도록 레벨이 다른 이야기로 보답하겠습니다!


▶한컴오피스를 사용하시다보면 여러 문서를 합쳐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물론 각 문서로 들어가서 컨트롤 C, 컨트롤 V를 통해서 복사, 붙여넣기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문서 끼워 넣기 기능을 이용하면 더욱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아래 있는 1번, 2번의 한글 파일을 합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큰 틀이 되는 한글 파일을 열어주시고 끼워 넣고 싶으신 부분에 커서를 두신 다음 위쪽 입력 옆에 있는 화살표 버튼 > 그리고 제일 아래 있는 문서 끼워 넣기를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끼워 넣고 싶으신, 합치고 싶으신 파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아래 보시다시피 모든 워드프로세서 문서를 지원하구요. 글자 모양 유지, 문단 모양 유지, 스타일 유지, 쪽 모양 유지의 옵션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설정을 골라주시고 넣기를 클릭해주시면 아래 사진처럼 원하는 곳에 끼워 넣으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시면 복사, 붙여넣기를 하는 것보다 더욱 편하게 문서를 합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원하는 곳에 원하는 설정으로 끼워넣을 수 있어서 편리한데요. 이 방법을 이용해 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