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리뷰] 라이카 디럭스 D-lux typ109 사용후기(컴팩트카메라, 똑딱이)


안녕하세요! 어나더레벨이야기보따리 입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방문해주신 걸음이 헛되지 않도록 레벨이 다른 이야기로 보답하겠습니다!


▶라이카 디럭스 109 모델은 미러리스 모델이 아닌 똑딱이 컴팩트카메라입니다. 미러리스 급은 아니지만 렌즈를 교체하지 않아도 되고 가벼운 무게에 라이카 색감을 느끼기 딱 좋은 제품 같아요.


▶왼쪽은 라이카 디럭스 109 박스 오른쪽은 정품 모카케이스 박스입니다.


▶라이카 디럭스 라인은 4, 5, 6, 109 그리고 최근에 디럭스 7이 출시되었습니다. 디럭스 4, 5, 6 모델은 뷰파인더도 없고 와이파이 기능도 없고 성능이 많이 부족해서 혹시나 입문용으로 중고를 구매하시는 분들에게는 4, 5, 6이 아닌 최소 109를 추천드려요. 뷰파인더도 생기고 와이파이도 지원을 하기 때문이죠!!


라이카 디럭스 모델은 플래쉬가 내장되어 있지 않고 따로 보관해야 합니다. 오른쪽은 구성품으로 들어있는 정품 넥스트랩이에요. 전 손목스트랩을 사용해서 넥스트랩은 사용해보지도 않았네요.


▶보통 카메라를 사용하시면 넥스트랩은 카메라만 달랑달랑 매달고 다닐때 좋지만 이 비싼 카메라를 달랑달랑 매고 다닐수 없어 보통 케이스에 넣고 케이스에 달린 넥스트랩을 사용하니까 카메라에는 보통 손목스트랩을 사용해요.


샌디스크 SDXC카드와 정품 모카케이스입니다. 보통 전 손목스트랩은 정품이 아닌 다른 제품도 많아서 그 중에 고르는데, 케이스는 정품밖에 선택권이 없는것 같아요. 가격은 정말 사악합니다. 라이카가 카메라계의 애플같아요.


▶이 빨간 딱지 때문에 라이카를 구매하였습니다. 파나소닉 루믹스와 라이카가 기술협업 관계라서 루믹스를 사도 똑같은 성능을 누릴수 있다고 하는데, 라이카 저 빨간딱지를 위해서 60~70만원 더 주는 것 같아요.


그래도 기능은 같지만 루믹스와 라이카의 색감은 많이많이 다릅니다.


▶외관 사진입니다. 사실 이번에 구매한 제품이 아니고 작년에 구매를 했어요. 전 입문용으로 라이카 디럭스 109 모델을 구입했는데, 조금 지나니.. 7 모델이 출시되더라구요.


▶뒷 면에는 뷰파인더가 있는데 디럭스 109모델부터 추가가 되었어요. 와이파이 기능도 109부터 추가가 되었습니다. 


▶위쪽 다이얼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라이카는 조작성이 정말정말 편합니다. 그래서 카메라를 잘 알고 카메라를 즐기시고 싶다면 후지필름 x100f를 구매하고 카메라에 대해선 잘 모르지만 편한 조작성으로 사진을 즐기고 싶다면 라이카를 구매하라고 추천해주시더라구요. 확실히 저같은 초보들도 조금 만지면 감이 올 정도로 정말 쉬웠습니다.


막상 찾아보려고 하니 라이카로 찍은 사진이 뭐였는지 헷갈리네요. 이거 하나 딱 알겠더라구요. 사과에 초점 잡아보고 아래쪽으로 땡겨서 찍어본 사진이었습니다.


▶요새 미러리스도 저렴하게 잘 나오지만 전 렌즈교환식이 아닌 디지털 카메라가 많이 좋더라구요. 또한 라이카 디럭스 109 모델은 Raw 사진파일도 지원을 해서 보정하기에도 정말 편하구요. 막상 화소는 1280만으로 낮은것 같지만 2000만 화소랑 비교해도 사실 전 차이를 크게 느끼지 못하겠더라구요.


▶혹시나 카메라에 입문하시려는 분들에게 라이카 디럭스 109 모델 정말 추천드립니다. 간편한 조작성과 라이카의 색감, 강력한 무게, 디자인 모두 마음에 들더라구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