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이야기] 2019 출시된 에어팟2, 에어팟 2세대에 대한 생각


안녕하세요! 어나더레벨이야기보따리 입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방문해주신 걸음이 헛되지 않도록 레벨이 다른 이야기로 보답하겠습니다!


▶3일 연속으로 애플에서 신제품 2019 아이맥,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미니 그리고 에어팟 2, 2세대를 공개했습니다. 생각보다 에어팟 2세대는 좀 실망이 컸는데요. 음질 향상도 없고 다양한 색상 변경도 없었습니다.


▶에어팟의 큰 업그레이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무선 충전을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2. H1 탑재로 인해서 기기 연결, 기기 변경의 속도가 빨라졌습니다.


3. 배터리 용량과 사용 시간이 늘어났습니다.


4. 더블 탭이 아닌 음성 "시리야"로 시리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


5. 음질의 향상은 없습니다!


▶무선 충전, 시리 기능을 빼면 거의 변동이 없습니다. 물론 무선 충전, 시리 기능이 매우 크긴 크죠! 하지만 음질 향상이 없다는게 매우 아쉽더라구요.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출처 - 애플 홈페이지


▶무선 충전 케이스를 포함한 에어팟 2세대는 249,000원 2세대 에어팟이지만 무선 충전 케이스가 아닌 유선 충전 케이스는 199,000원 1세대 에어팟을 사용하는 분들을 위한 무선 충전 케이스 구매만 따로 가능해졌고 가격은 99,000원 입니다.


에어팟 1세대 유저들을 위한 무선 충전 케이스 판매는 매우 애플스럽지 않네요.


▶구매는 항상 자신의 결정이라 존중해야 하지만 제 생각에는 2세대를 위해서 긴 시간을 존버하며 에어팟 1세대를 사용하지 않은 분들에게는 매우 아쉬운 2세대인것 같습니다. 물론 현재 2세대가 나온 이 시점에 출시 기간이 좀 남아서 1세대를 사기는 아쉬운 것 같습니다.


▶또한 이번 에어팟은 애플에서 에어팟 2세대라고 이름을 붙이지 않고 그냥 에어팟이라고 이름을 붙이는데에는 다른 이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