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맥 이야기] 2019 아이맥(iMac) 바뀐 점과 아쉬운 점


안녕하세요! 어나더레벨이야기보따리 입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방문해주신 걸음이 헛되지 않도록 레벨이 다른 이야기로 보답하겠습니다!


▶올해 아이맥이 새로 출시될 것으로 많이들 예상하고 기대하고 있었는데요. 출시는 됬습니다만..아쉽게도 디자인은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2012년부터 지금까지 이어오던 디자인이라서 베젤이 많이 줄어 풀체인지 될 것을 기대를 많이 했는데 말이죠..물론 지금 디자인도 예쁘긴 하지만 2012년에 만들어진 디자인이라서 그런지 베젤이 정말 두껍긴 하니까요!!


▶많은 기대에도 불구하고 성능 업그레이드만 이뤄진 채 아이맥이 출시되었는데요. 정말 애매한 상황인 것 같습니다. 올해 업그레이드 되서 구매를 하였다가 내년에 정말 디자인이 바껴서 출시가 되면 너무 아까우니까요..


▶아래는 이번에 출시된 아이맥 2019 21.5인치 사양과 가격입니다.

출처-애플 홈페이지


▶성능상으로는 정말 많이 좋아졌습니다. 라데온 그래픽 카드도 추가가 되었구요. 하지만 조금 우려먹는 느낌도 있죠..재고떨이같은 느낌도 있구요. 특히나 가성비가 정말 좋다는 인텔 8세대가 들어갔습니다. 하지만 정말 이번 아이맥이 팀킬인 부분이 8세대 인텔이 들어감으로써 맥미니의 가성비가 정말 똥망이 되었습니다. 4k 모니터가 공짜니까 말이죠.


▶아래는 27인치 아이맥 2019의 사양과 가격입니다.

출처-애플 홈페이지


CTO를 통해서 인텔 9세대까지 가능하지만 인텔 9세대는 발열로 인해 고장이 잘나는 문제로 인해서 정말 추천을 안하는 부분입니다.


또한 이번 아이맥에서 지원할 것으로 기대했던 10기가빗 이더넷과 블루투스5를 여전히 지원하지 않아서 매우매우 아쉬운 아이맥인 것 같습니다.


▶원래 저도 아이맥이 새로 출시되면 구매할 예정이었는데.. 이번에는 그냥 또 패스하려고 합니다. 실망스러운 부분도 많고 덕분에 맥미니에 대한 뽐뿌도 많이 줄었습니다. 2012부터 디자인이 안바뀐 부분만 보아도 다음 디자인이 바뀌고 구매를 하면 거의 7년 이상은 그 디자인 우려먹을수도 있고 애플 기기 특성상 오래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더 좋은 선택을 위해서 저는 기다리려고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