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리뷰] 2019년 몰스킨 위클리 다이어리 사용후기(블랙, 하드커버, 엑스라지, 특대형)



안녕하세요! 어나더레벨이야기보따리 입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방문해주신 걸음이 헛되지 않도록 레벨이 다른 이야기로 보답하겠습니다!


▶저는 매년 다이어리에 대한 고민을 꾸준히 했는데요. 올해는 스타벅스 몰스킨 콜라보의 다이어리, 레드색상, 위클리 다이어리를 잘 써보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쓰면 쓸수록 크기에 대한 불만족이 너무 크더라구요. 그래서 결국에는 조금 늦게 몰스킨 다이어리를 구매하였습니다. 깔끔한 블랙의 하드커버입니다. 코팅이 되어 있어서 보기와는 다르게 맨들맨들한 하드커버에요.


▶확실히 연말이나 연초에 구매를 하면 가격이 너무 비싸서 부담이 됬는데, 늦은 3월에 구입을 해서 그런지 꽤 저렴하더라구요. 전 업무상 3월에 시작을 하니까 3월에 사는 것도 꽤나 괜찮은 선택인것 같습니다. 하지만 많은 제품들이 품절되는 현상이 있더라구요. 그리고 크기는 적당히 크고 얇기는 정말 얇습니다. 저는 이게 충분한 크기이고 좋은데, 뒷 부분 줄공책 부분을 많이 쓰시는 분들에게는 호불호가 갈릴것 같아요.


▶제가 구입한 다이어리를 정확히 2019 몰스킨 위클리 다이어리, 블랙색상, 하드커버, 특대형 엑스라지 사이즈입니다. 깔끔한 블랙색상 하드커버 표지에 몰스킨 문구가 음각되어 있구요. 정말 깔끔하더라구요. 생각보다 두께는 얇습니다. 이렇게 겉에 둘러져 있는 띠는 버리는 건줄 알았는데, 자르고 접고하면 스탠드 달력이 되더라구요. 하지만 전 버렸습니다.


▶몰스킨 다이어리 종류를 간단히 말씀드리자면요.

1. 다이어리 vs 노트 중 선택

2. 하드커버 vs 소프트커버 중 선택

3. 색상선택

4. 위클리 vs 먼슬리 vs 데일리

5. 크기선택입니다.


여기서 참고하셔야 할게 몰스킨 라지사이즈 다이어리는 겨우 13*21 밖에 되지 않을 정도로 작구요. 특대형인 엑스라지는 19*25로 공책보다 살짝 큰 사이즈 그리고 그 위에는 A4사이즈가 있습니다. 전 엑스라지를 선택했습니다.


▶앞 쪽에는 별의별게 다 있더라구요. 그것들이 지나면 전체적인 달력과 먼슬리가 나옵니다.


▶여기도 이상한게 있네요.. 세계지도라니.. 저에겐 낙서공간입니다.


▶그리고 결국에 나오는 위클리 다이어리 부분입니다. 전 이렇게 일주일의 계획을 한번에 볼 수 있는 위클리와 넓은 노트공간이 좋더라구요.


▶위클리 공간이 끝나면 뒤쪽에는 줄공책인 룰드부분이 아주 조금 있구요. 제일 마지막에는 몰스킨 특유의 포켓이 있습니다.


▶이렇게 스티커도 있습니다.


▶몰스킨 다이어리는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정말 얇습니다. 그래서 글씨를 쓰면 뒷 부분에서 보일정도인데요. 하지만 불쾌할 정도의 비침이 아니라 그냥 감성이 느껴질 비침입니다. 물론 종이가 얇아서 찢어질 정도의 퀄리티는 전혀 아니구요. 전체적으로 디자인이나 크기, 브랜드 가치가 좋아서 전 아무래도 꾸준히 이 다이어리로 갈것 같습니다. 내년에도 말이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