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션Notion 강좌] 노션에서 할인받는 방법, 크레딧 얻는 방법과 사용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어나더레벨이야기보따리 입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방문해주신 걸음이 헛되지 않도록 레벨이 다른 이야기로 보답하겠습니다!


▶노션은 천 블록까지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그 이상의 정보를 저장하려면 유료로 구독을 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버노트나 다른 노트앱들은 첫 결제시 40프로 할인, 교육 할인 등이 있는데, 노션은 할인 정책은 따로 없습니다.


하지만 크레딧(Credit)이라는 시스템이 있는데요. 어떠한 미션을 달성하면 크레딧을 일정 부분 주고 그 크레팃을 달러처럼 사용해서 요금을 할인 받아서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크레딧은 다양한 방법으로 받을 수 있는데요. 크레딧을 얻는 방법은 왼쪽 Settings and Members에 들어가서 Earn Credit을 클릭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스크린샷을 보시죠!


1. 친구를 초대하고 초대한 친구가 노션에 가입을 하면 5 credit을 얻습니다. 독특하게도 초대한 사람은 5 credit 초대받은 사람은 10 credit을 줍니다.


2. 에버노트와 연동하여 노트 가져오기를 한 번 실행하면 5 credit을 얻습니다.


3. 크롬에서 노션용 웹 클리퍼를 사용하면 3 credit을 얻습니다.


4. iOS나 안드로이드폰에서 공유메뉴를 사용하면 3 credit을 얻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바로 오른쪽 connect, install, download를 누르면 바로바로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친구초대는 반복적으로 수행할 수 있으며 모두 합쳐서 총 200 credit까지 얻을수 있으며 200 credit은 매달 결제로 40개월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양이며 연 결제로 진행한다면 200/48개월만큼 사용할 수 있는 어마어마한 양입니다. 


또한 노션은 참고로 이메일로 가입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자신의 이메일을 모두 초대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는 제가 궁금한 점인데요. 아래 스크린샷은 제가 저의 다른 아이디를 초대하고 초대받은 아이디로 접속한 모습입니다.


이상한 점은 크레딧을 얻는 방법이 더욱 많다는겁니다. 위의 내용과 더불어 초대받으면 10 credit을 이미 받고 시작하고 웹으로 접속, 데스크톱 버전으로 접속, 모바일앱으로 접속으로 얻는 방법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그럼 벌써 25 credit으로 5달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양입니다.


위의 내용을 보고 든 생각이 초대받은 사람이 혜택이 많다면 안쓰는 메일로 우선 가입을 하고 주로 쓰는 이메일로 초대장을 보낸 다음 가입을 해서 사용을 하면 크레딧을 많이 받고 시작할 수 있다는 겁니다. 그렇게 해야 더욱 이득이겠죠?!


아니면 가입한 날짜에 따라 크레딧 얻는 방법에 차이가 있을수도 있으니 최근에 가입하면 모두 저렇게 얻을수도 있습니다.


혹시나 노션 초대가 필요하신 분들은 비밀댓글로 이메일을 적어주시면 제가 초대 보내드릴게요. 그러면 다른 이메일을 각자 초대를 해서 더욱 크레딧을 얻을수있겠죠?! 전 참고로 유료결제를 이미 진행해서 크레딧은 있으면 좋고 없으면 말자의 상태입니다^^

PS. 연 결제가 아닌 월 결제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중간에 받은 크레딧으로 다음달 구독에 자동으로 적용되어 할인이 들어갑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