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션Notion 강좌] 데스크톱버전 다운로드 받는 방법과 요금제


안녕하세요! 어나더레벨이야기보따리 입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방문해주신 걸음이 헛되지 않도록 레벨이 다른 이야기로 보답하겠습니다!


▶노션 Notion은 기존의 에버노트, 원노트와 마찬가지로 강력한 호환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iOS인 아이폰, 아이패드와 안드로이드 그리고 맥북의 맥OS, 윈도우에서 모두 가능한 노트앱입니다. 많은 분들이 노트앱을 선택하실때 호환성을 많이 중시하는데요.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등 애플 생태계를 개인적으로 사용하지만 회사나 근무 환경에서는 어쩔수없이 윈도우를 활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인것 같습니다.


특히나 윈도우용 노션은 정말 잘 만들어졌습니다. 윈도우용 에버노트를 보면 맥북용에 비해서 형편없는 디자인을 볼 수 있는데요. 노션은 맥북용과 윈도우용이 거의 비슷하고 심지어 다크모드도 적용이 가능하니까요!!


▶데스크톱과 맥북에서 노션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은 일단 노션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어야 합니다. 혹시나 노션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경우 기존에 로그인을 하셨다면 노션 웹버전으로 접속이 되니 여기 링크를 클릭하셔서 접속해주세요!


▶그리고 위에 데스크톱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윈도우용, 맥북용 노션을 다운로드 받을수 있는데요. 여기서 아쉬운점은 윈도우 32비트용 노션은 따로 없어서 설치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웹 노션을 사용해야 합니다.


▶노션 요금제를 보시면 에버노트와 거의 비슷한 가격대입니다. 하지만 성능상에는 차이점이 꽤나 있습니다.


1. 에버노트 무료버전은 기능상 제한이 있고 기기 2대 제한이 있지만 필요한 기능들은 거의 모두 가능하고 업로드 제한이 걸리지만 라이트유저라면 충분히 넉넉할 정도로 주어집니다. 한마디로 무료로도 꾸준히 사용할수는 있습니다. 말 그대로 Freemium처럼 무료버전을 조금 존중해주는 정책입니다.


2. 하지만 노션은 천블록까지만 무료이고 천블록이 넘으면 더이상의 추가가 제한이 되어 기존의 노트를 보고 간단한 수정만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료로 계속 사용하기에는 제한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전 이게 정말 아쉽더라구요.


그래서 한마디로 에버노트는 하드하게 사용할때 프리미엄을 가입하고 아니면 해지하고 무료로 사용할수 있지만 노션은 계속해서 유료로 사용을 해야 제대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런 제한이 있더라도 요새들어 노션의 위키트리 형식이 마음에 들어 점점 마음이 넘어가고 있는 중입니다. 노션을 제대로 써보면서 자세한 후기와 사용방법에 대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