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강좌] 슬라이드 자동으로 넘기기, 시간 간격에 따라 넘기기


안녕하세요! 어나더레벨이야기보따리 입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방문해주신 걸음이 헛되지 않도록 레벨이 다른 이야기로 보답하겠습니다!


▶파워포인트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으시고 사용하는 목적도 다양한데요. 저는 보통 레크레이션용 ppt를 제작하기 위해서 파워포인트를 사용합니다. 그 중에서도 기억력 테스트라던지 간단한 외우기 게임을 할 때 시간 간격을 설정하고 자동으로 슬라이드가 넘어가도록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자신이 만들고자 하는 슬라이드를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위쪽 전환 탭으로 들어가 줍니다.


▶전환 탭에 보시면 오른쪽 끝에 화면 전환이 있는데요. 여기에서 '다음 시간 후' 를 체크해주시고 시간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예시로 5초로 설정을 하면 해당 슬라이드가 5초가 지나면 다음 슬라이드로 넘어가게 됩니다.


▶위에처럼 진행을 하시면 해당 슬라이드만 5초가 지나면 자동으로 넘어가는데요. 모든 슬라이드에 적용하고 싶으시면 아래 모두 적용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또한 슬라이드가 넘어갈 때 전환하면서 나는 소리를 설정해주시고 모두 적용을 해주시면 더 극적인 효과가 나겠죠!!


▶전 이 기능을 위에서 말했다시피 기억력 게임 등의 레크레이션 피피티를 제작할 때 주로 사용합니다. 원하는 슬라이드만 선택을 해서 적용을 해줄수도 있으니 한번 사용해 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