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사용 꿀팁] 텍스트대치, 단축키 지정해서 계좌번호, 주소, 이모티콘 쉽게 쓰는 방법


안녕하세요! 어나더레벨이야기보따리 입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방문해주신 걸음이 헛되지 않도록 레벨이 다른 이야기로 보답하겠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시면서 주소, 계좌, 핸드폰번호, 이모티콘 등 자주 사용하지만 매번 쓰기 귀찮은 내용들이 꽤나 많죠! 하지만 이제 아이폰에서 텍스트 대치 기능을 사용하시면 이 귀찮음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설정 > 일반 > 키보드로 들어가 주세요!


키보드 탭에서 텍스트 대치로 들어가 주시면 예시로 몇개가 들어있고 제가 이미 넣어둔 내용들이 뜨는데요. 여기에서 텍스트 대치란 쉽게 제가 이미 지정해둔 단축키를 쓰면 설정해둔 텍스트로 바뀌는 것을 말합니다. 


▶보통 텍스트 대치에서 추가를 하실때 단축키에는 보통 초성을 많이 넣습니다. 주소라면 ㅈㅅ, 저같은 경우에는 농협 계좌번호는 ㄴㅎ 카카오 계좌번호는 ㅋㅋㅇ 등으로 저장을 해둡니다.


이렇게 추가를 해두시면 카카오톡 등에서 단축키를 쓰면 바로 설정해둔 텍스트로 바뀌어서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계좌번호, 주소, 핸드폰번호 이외에도 다양한 이모티콘도 저장을 해두셨다가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텍스트 대치 기능을 통해서 조금 더 편리하고 스마트한 아이폰라이프 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