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사용 꿀팁] 기본 메모앱 알아두면 좋은 설정들


안녕하세요! 어나더레벨이야기보따리 입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방문해주신 걸음이 헛되지 않도록 레벨이 다른 이야기로 보답하겠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의 설정에서 메모에 들어가시면 다양한 설정들이 있는데요. 꽤나 유용한 기능들이 많습니다.


1. 나의 아이폰 계정 켜기


아이클라우드에서 메모를 켜시면 아이클라우드에 연동된 모든 기기에 메모가 연동이 되는데요. 간혹 연동하지 않아도 되는 메모들이 있습니다. 이런 메모들도 연동을 하면 괜히 아이클라우드 용량만 차지를 하게 되는데요. 나의 아이폰 계정을 켜시면 아이클라우드에는 연동되지 않고 각 기기에만 저장이 되는 메모 폴더를 만들어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아래 오른쪽 사진처럼 말이죠!


2. 메모 정렬 방법 설정하기


기본적으로 메모 폴더는 제목순, 메모는 편집일 순서로 정렬이 되는데요. 아래 설정을 통해서 메모 정렬 방법을 편집일, 생성일, 제목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메모 시작 스타일 설정하기


메모 시작 스타일 설정을 제목, 머리말, 본문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으로 설정하면 메모의 첫 시작 글의 스타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4. 줄 및 격자 설정하기


줄 및 격자를 일괄적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 설정에서 선택을 해주시면 모든 메모의 시작에서 줄 및 격자가 일괄적으로 적용되어 시작됩니다.


5. 메모 암호 설정하기


메모를 잠금하고 해제할때 사용하는 암호를 정할 수 있습니다. 전 아이폰X라서 페이스아이디가 가능한데, 이전 아이폰들은 지문 또는 숫자를 이용한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6. 잠금 화면에서 메모에 접근


이 설정을 통해서 잠금화면에서 위젯을 통해서 메모를 켤때 새로운 메모로 시작할지 최근 메모에서 시작할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도 설정에서 메모탭에는 거의 들어갈 일이 없었는데, 들어가보니 이런 많은 설정들이 있더라구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