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리뷰] 카넥스(Kanex) 멀티싱크 프리미엄 슬림 키보드 사용후기(vs 애플 매직키보드2)

안녕하세요. IT리뷰 3번째는 카넥스(Kanex) 멀티싱크 프리미엄 슬림 키보드입니다.

이 제품도 무선 블루투스 키보드입니다.

저는 노트북이 아니라 아이패드 프로 10.5인치에 연결하여 사용하기 위해서 구매를 하였구요~

카넥스 제품 중에 접이식 키보드에 대한 리뷰는 많은데

제가 사용한 멀티싱크 프리미엄 키보드에 대한 리뷰는 없어 적어보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장점


1. 적당한 가격과 예쁜 디자인입니다.

애플 정품 매직키보드2에 비하면 반값, 아이패드 프로 10.5인치 정품 스마트키보드에 비하면 1/3가격에 살 수 있습니다.

또한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져 있고 실버 색상과 블랙 색상의 자판으로 인해 예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직키보드2에서 느낄 수 있는 가득차 보이는 키배열과 손목을 위한 적절한 각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정말 최고인 점은 백라이트 기능이 가능합니다~ 물론 라이트 조절 기능도 있습니다!!


2. 정말정말 빠른 연결과 전혀 렉이 없는 작동

이 제품도 애플 정품 매직키보드2와 같이 전원을 켜서 사용을 하는데 한번 블루투스 연결을 해두면 다음에는 전원을 키는 동시에 연결이 된다고 보시면 될 정도로 정말정말 빨리 연결되고 키보드를 칠 때에도 전혀 렉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제가 볼때에는 매직키보드2보다 더 렉이 없습니다.


3. 충전식 배터리와 배터리 잔량 확인가능

건전지를 사용하지 않고 충전식 배터리를 사용하는데 한번 충전하면 정말 배터리가 오래 갑니다. 그리고 단축키를 통해서 배터리 잔량이 어느정도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각종 단축키

애플 제품을 위한 키보드답게 커맨드키와 더불어 다양한 단축키가 있어 편리하고 심지어 시리를 부르는 단축키도 존재합니다.

그리고 이 제품을 사용하시면 한영 전환을 캡스락이나 커맨드 스페이스가 아닌 한영키를 그냥 누르시면 됩니다!!


5. 파우치

카넥스 키보드를 사면 키보드를 가지고 다닐 수 있는 파우치가 기본으로 들어 있습니다.


6. 최대 4개 기기 동시연결 가능

블루투스가 가능한 기기 4개를 동시에 연결하여 단축키를 활용하여 기기를 바꿔가며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단점


1. 배터리 확인시 위젯 사용 불가능

매직키보드2는 배터리 위젯을 이용해 배터리가 얼만큼 남았는지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반면 카넥스 키보드는 단축키를 활용하여 25, 50, 75, 100프로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단점이 아니라면 아닐 수도 있습니다.


2. 애플 정품이 아니다.

물론 단점이 아닐 수도 있지만 저같은 앱등이에게는 큰 단점 중에 하나입니다.


그 외에는 정말 너무너무 만족스러울 정도로 최고인데 생각보다 리뷰가 너무 없더라구요~

물론 제 돈으로 구입하여 아무런 이득없이 작성하는 리뷰입니다.


추천하는 분들


1. 굳이 애플 제품이 아니어도 되시는 분!!


2. 애플 제품을 사용하여 애플 전용 키보드가 필요하시는 분!!


3. 다양한 기기를 사용하여 동시에 연결할 수 있는 하나의 키보드가 필요하시는 분!!


후기 사진들



일단 기본 사진들 보시죠~

알루미늄 바디로 이루어져 있어 애플의 스페이스그레이 색상과 너무 잘 어울립니다.

그리고 블랙 색상의 자판과 가득차 보이는 디자인!

자세히 보시면 위에 단축키가 정말 많습니다. 심지어 시리까지!!



뒤 편에 보면 충전을 할 수 있는 포트와 절연 기능(?) 그리고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에는 미끄러지지 않도록 고무로 되어 있습니다! 이런 섬세함까지!



옆에서 바라보면 이렇게 손목을 위해 기울기가 매직키보드2처럼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으로는 잘 안보이지만 Capslock, Connect, Power, Battery를 확인할 수 있는 빛이 나오는 곳이 있습니다!



이렇게 백라이트도 킬 수 있구요~ 백라이트 정도를 3단계로 조절도 할 수 있습니다.

단축키로 시리를 부를 수도 있습니다.

시리를 부르는 단축키는 매직키보드2에는 없습니다!



이렇게 제품을 사면 키보드를 가지고 다닐 수 있는 파우치도 기본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추가로 제가 가지고 있는 매직키보드2와 비교샷입니다.

전체적인 크기는 비슷하나 카넥스 키보드가 살짝 더 큽니다.

그리고 조금 더 둥그런 디자인이네요~


이상으로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