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사용 꿀팁] 기본 메모앱을 다른 사람과 공유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어나더레벨이야기보따리 입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방문해주신 걸음이 헛되지 않도록 레벨이 다른 이야기로 보답하겠습니다!


iOS 업데이트와 더불어 기본 메모앱이 업데이트 되면서 생긴 기능 중 유용한 기능이 바로 공유하기 기능입니다. 메모를 공유하면 공유한 사람과 함께 보기, 함께 수정하기가 가능해지는데요. 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공유를 하려는 메모에 들어가서 오른쪽 위 사람 모양의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메모를 초대하는 방법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메시지, 메일, 카톡, 링크 복사 등 여러가지 방법 중에 원하는 방법을 선택하고 친구에게 보내면 됩니다.


▶이렇게만 해주시면 메모의 왼쪽에 공유가 되었다는 표시가 생기고 공유한 사람과 메모를 함께 보고 수정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다시 메모를 들어가서 사람모양의 버튼을 클릭하면 여러가지 설정이 가능한데요.

① 우선 구성원 추가 버튼을 눌러서 더 초대하고 싶은 사람을 초대할 수 있습니다.

② 모든 변경사항 하이라이트를 켜면 다른 사람이 수정한 메모 부분에 하이라이트가 되어져 있습니다. 변경사항을 쉽게 볼 수 있겠죠?!

알림을 켜면 메모가 수정되면 알림이 옵니다.

링크 복사를 해서도 메모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⑤ 제일 아래 공유 중단을 누르면 메모를 더 이상 공유하지 않고 공유했던 사람의 메모에서 메모가 사라지게 됩니다.


메모 공유를 중단하려면 위 설정에서 공유 중단을 누르거나 혹은 원하는 사람만 공유를 중단하려면 목록에서 사람 이름을 클릭하고 접근 권한 제거를 누르시면 됩니다!!


▶이 방법을 통해서 함께 프로젝트를 하는 사람들이나 여자친구 등과 메모를 공유하고 수정할 수 있어서 편하더라구요. 전 여행계획을 세우거나 돈, 회비 등의 사용 내역을 공유할때 자주 애용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한번 사용해 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