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사용 꿀팁] 기본 메모앱에서 손글씨 줄, 격자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어나더레벨이야기보따리 입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방문해주신 걸음이 헛되지 않도록 레벨이 다른 이야기로 보답하겠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기본 메모앱에 손글씨 메모 기능이 추가되면서 한 가지 더 추가된 기능이 줄, 격자를 추가하는 기능입니다. 줄, 격자를 추가함으로써 조금 더 공책에 쓰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 메모 앱에서 줄, 격자를 만드는 기능의 위치는 솔직히 좀 이상합니다. 아래쪽 여러가지 기능이 모인 부분에 있을것 같지만 독특하게도 오른쪽 위 공유버튼을 눌러주시면 줄 및 격자 기능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좀 독특하죠 근데..


▶줄 및 격자 기능을 클릭해주시면 이렇게 다양한 모양, 간격의 줄 및 격자가 있습니다. 여기서 원하는 것을 클릭해주시면 오른쪽 사진처럼 줄이 생기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근데 제가 정말 이 기능이 반쪽짜리 기능이다라고 느껴진게 바로 이건데요. 손글씨 전용 줄, 격자입니다. 손글씨로 쓸때에는 이렇게 줄, 격자가 있지만 타이핑을 하기 위해서 제일 위쪽 글씨 부분을 클릭하면 오른쪽 사진처럼 줄, 격자가 모두 사라집니다. 전 이게 너무 아쉽더라구요. 그냥 다른 메모, 노트 앱들의 테마처럼 그냥 있으면 좋을듯 한데, 손글씨 전용이라니..


줄, 격자를 다시 없애고 싶으신 분들은 다시 공유하기 > 줄 및 격자로 들어가셔서 아래 빨간색 네모 부분으로 변경해주시면 오른쪽처럼 줄, 격자를 없앨수 있습니다.


▶저도 이 기능을 제대로 활용해보지는 않았지만 아이패드와 애플펜슬을 이용해서 필기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되실 것 같아요. 이러한 줄, 격자 기능은 노타빌리티, 굿노트 같은 좋은 메모앱에서는 거의 기본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데, 아직 기본 메모앱에서는 좀 아쉬운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