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사용 꿀팁] 기본 메모앱 잠금하고 잠금 제거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어나더레벨이야기보따리 입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방문해주신 걸음이 헛되지 않도록 레벨이 다른 이야기로 보답하겠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여러 사이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자주 까먹어서 기록을 해둡니다. 원래는 에버노트에 기록을 해뒀는데, 생각보다 에버노트에 들어가서 그 노트를 찾아서 비밀번호를 풀고 본다는게 여간 귀찮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맥북을 구매하면서 메모앱을 사용하기 편해져 이제는 기본 메모앱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저장해 둡니다. 하지만 개인정보가 중요하기 때문에 메모를 잠금을 하고 보관을 하는데요. 이렇게 메모를 잠금하고 잠금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잠금을 하는 방법은요. 잠금하고 싶은 메모를 왼쪽으로 스와이프 해줍니다. 그러면 3가지 메뉴가 뜨는데요. 첫 번째는 잠금하기, 두 번째는 폴더 이동하기, 세 번째는 삭제하기 입니다. 여기서 첫 번째 잠금하기를 눌러 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잠금 자물쇠 버튼이 뜨고 잠금이 됩니다. 그리고 메모 보기를 누르면 해제를 하는데요. 아이폰X 이상에서는 페이스아이디로 잠금을 해제하고, 그 이전 아이폰에서는 지문으로 해제합니다. 또 개별적으로 비밀번호를 설정해서 잠금하고 해제할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유의해야할 점이 잠금을 해제하시고 메모를 보셨으면 꼭 다시 아래 지금 잠금을 클릭해서 다시 잠금을 해주셔야 합니다^^


▶이렇게 잠금을 해두셨다가 간혹 이제는 잠금을 할 필요가 없어지는 경우에는 다시 왼쪽으로 스와이프를 하시고 자물쇠버튼을 누르면 잠금을 완전히 제거할 수 있습니다.


▶각자의 방법이 있겠지만 저는 이렇게 기본 메모앱에 여러 사이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기록하고 잠금을 해두며 보관합니다. 물론 비밀번호와 아이디를 저장해두는 앱도 많이 나왔지만 저는 보안상으로도 안전하기도 하고 가장 손이 잘가는 핸드폰 기본 메모앱이라서 더욱 편리한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