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사용 꿀팁] 기본 메모앱 폴더 만들고 이름 바꾸는 방법


안녕하세요! 어나더레벨이야기보따리 입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방문해주신 걸음이 헛되지 않도록 레벨이 다른 이야기로 보답하겠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를 활용하시는 분들은 메모나 다이어리 용도로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으셔서 많이들 메모, 노트 앱을 찾아보시고 비교하시는데요. 아이폰의 기본 메모 앱도 정말 생산성 높고 기능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기본 메모앱에서 메모를 관리하기 위해 폴더를 만들고 이름을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메모앱 상태인데요. 메든 메모, 메모, 최근 삭제된 항목은 기본 옵션입니다. 거기에 새로 폴더를 추가하려면 오른쪽 아래 새로운 폴더를 클릭하시고 이름을 써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새로운 폴더가 형성이 되는데요. 정말 아쉬운점은 폴더의 순서를 제가 조정할수가 없이 이름순서로 순서가 자동으로 정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숫자나 특수문자를 이용해서 순서를 원하는대로 조절해야 합니다.


▶폴더를 왼쪽으로 스와이프 해주시면 삭제도 금방 하실수 있습니다.


이미 만들어진 폴더의 이름을 바꾸고 싶으시면 오른쪽 위 편집을 누르시고 폴더의 아무곳이나 눌러주시면 이렇게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있는 모든 메모, 메모, 최근 삭제된 항목은 역시나 변경하실수 없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의 기본 메모앱도 생산성이나 다른앱과의 연동성, 아이클라우드를 통한 연동 등 다양한 기능이 있어서 사용하시면 충분히 생산성을 높이실수 있으실 겁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