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사용 꿀팁] 아이폰, 아이패드에 폰트 설치하는 방법(배달의민족체, 나눔고딕체, 청소년체)


안녕하세요! 어나더레벨이야기보따리 입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방문해주신 걸음이 헛되지 않도록 레벨이 다른 이야기로 보답하겠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를 사용하면 영어 폰트는 다양하지만 한글에 지원되는 폰트는 전혀 없는데요. 이런 경우에 직접 배달의 민족체, 나눔고딕체, 청소년체 등 자주 사용하는 폰트를 아이폰, 아이패드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준비물로 폰트를 설치하는 앱이 필요합니다. FondFont는 유료앱으로 1달러의 돈을 주어야 하지만 뭔가 안정되는 느낌이 들구요. Font Manager는 무료앱으로 충분히 그 역할을 다 해낼수 있습니다. 어짜피 한번 설치하면 다시 사용할 일이 거의 없어서 무료앱으로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위의 앱을 설치하셨다면 자신이 다운로드 받고 싶은 폰트를 사파리에서 찾아 다운로드를 해 줍니다. 전 배달의 민족체나 나눔고딕체를 모두 이미 받은 상태라서 다른 무료 폰트인 청소년체로 예시를 들겠습니다. 다운로드 화면으로 가셨다면 맥용 수동설치버전을 클릭!


이렇게 다운로드를 하셨다면 제일 위의 폰트 앱으로 열기를 할건데요. 기타를 눌러서 FondFont에 복사를 클릭!


FondFont로 복사가 완료가 되면 오른쪽 위에 설치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


아래 같은 화면이 나오면 걱정하지 마시고 허용!


포로파일 설치를 클릭!하면 설치가 자동으로 됩니다.


그리고 폰트를 지원하는 Pages나 Notability같은 앱을 열어서 확인을 해보면 폰트가 추가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모든 사이트에 들어가서 폰트를 다운받는게 너무 귀찮아서 미리 다운을 받아 구글드라이브에 넣어둡니다. 그리고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열기만 해서 바로 설치를 하면 더 편리하더라구요.


화면 비율때문에 아이패드로 예시를 든 것이지 아이폰에서도 모두 똑같이 적용됩니다. 각자 원하는 폰트를 추가하셔서 즐거운 아이패드 라이프 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