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사용 꿀팁] 맥북에서 파일 이름 한번에 변경하기


안녕하세요! 동기부여 Motivation의 블로그 '하고 싶은 일 하면서 살기' 입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맥북, 아이맥, 맥미니 꿀팁입니다! 여러 파일이 있으면 그 파일들의 이름을 한번에 쉽게 변경할 수 있는데요.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맥북, 아이맥, 맥미니에 아이폰, 아이패드 등의 사진을 옮기다보면 이름이 아래 스크린샷처럼 엉망인 경우가 있는데요. 다들 이런 경험 있으시죠?! 이런 경우에 하나씩 이름을 바꿀 필요없이 한번에 편리하게 이름을 바꿀수 있습니다.


이름을 바꾸려고 하는 파일들을 모두 드래그 한 다음 마우스 우클릭 > 8개의 항목 이름 변경..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3가지 종류가 뜹니다. 텍스트 대치, 텍스트 추가, 포맷이라는 항목인데요. 하나씩 알아보도록 할게요.


텍스트 대치


텍스트 대치를 골라주시면 파일들의 이름을 다른 이름으로 대치해서 바꿀수 있습니다. 아래 예시를 보면요, 파일들의 이름에 있는 img라는 글자를 모두 티스토리로 변경을 하였습니다. 그러면 아래 빨간색 네모처럼 어떻게 변경이 되는지 예시도 나오게 되니 쉽게 파악하실수 있습니다.


▼그렇게 이름 변경을 눌러주시면 아래처럼 변경된 내용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텍스트 추가


텍스트 추가는 말 그대로 텍스트를 이름에 추가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텍스트를 추가할때 앞에 추가할지 뒤에 추가할지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라는 텍스트를 이름 뒤에 추가를 해보았습니다.


포맷


▼포맷은 여러 형식으로 이름을 바꾸는 기능입니다. 원하는 이름, 날짜, 시간, 숫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제가 제일 많이 사용하는데요. 전 날짜와 시간은 제외하고 이름과 숫자를 이용해서 이름을 변경합니다.


▼이렇게 블로그에 이용할 사진들을 포맷 기능으로 이름을 변경하여 이름바꾸기1~이름바꾸기8 이렇게 번호순으로 이름을 바꿀수 있습니다.


참 쉽쥬?! 하나씩 이름 바꾸지 마시고 이렇게 편리하게 바꾸시면서 좀 더 스마트하고 좀 더 편리한 맥라이프 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