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사용 꿀팁]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구독한 앱 취소하는 방법, 재구독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동기부여 Motivation의 블로그 '하고 싶은 일 하면서 살기' 입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구독형 앱이 늘어나면서 구독을 취소해야 하는 상황이나 취소한 앱을 다시 재구독해야하는 상황이 분명 있으실 겁니다. 오늘은 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전 이 방법 한 가지만 알고 있으면 충분할 듯 해요!!


▼우선 해당 아이폰, 아이패드의 앱스토어로 들어가 줍니다. 그 후 오른쪽 위에 있는 자신의 프로필을 클릭!


▼그러면 계정이 뜨는데요. 여기서 구입목록을 누르시는게 아니라 위에 있는 자신의 계정을 클릭해주셔야 합니다. 구입목록은 구매했던 무료어플, 유료어플 목록이 뜹니다.


▼그러면 아래 구독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클릭!


▼구독에 들어가 주시면 자신이 구독하고 있는 앱, 구독을 취소했던 앱이 모두 뜹니다.


▼구독을 취소했던 앱을 클릭하면 쉽고 편하게 다시 재구독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는 180일간 남아있다고 해요. 요금제만 클릭해주시면 바로 재구독이 쉽게 가능합니다.


구독 중인 앱을 클릭하시면 이렇게 구독 취소 버튼이 뜹니다. 클릭해주시면 구독을 쉽게 취소할 수 있습니다!!


▶한번 쯤 구독 탭을 확인해보셔서 자신도 모르게 구독하고 있던 앱이 있었는지 한번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에버노트같은 구독형 노트는 모바일로 결제하는 것보다는 PC에서 구독을 하면 더 저렴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