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지식] 중고폰 선택약정의 의미와 조회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동기부여 Motivation의 블로그 '하고 싶은 일 하면서 살기' 입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선택약정(25%요금할인)이란?


핸드폰을 구매하시면서 할인 방법에는 2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공시지원금을 받아서 핸드폰 기기값에 할인을 받는 방법이고 두 번째는 공시지원금을 포기하는 대신에 사용자가 선택한 요금제 가격에서 25%를 할인받는 방법입니다. 장기적으로 볼때 공시지원금보다 선택약정 25%요금할인을 받는 방법이 더 혜택이 크기 때문에 선택약정을 많이들 선택하고 있습니다.


선택약정이 가능한 경우


1. 핸드폰을 통신사에서 처음 구매하였을때 공시지원금을 포기하고 선택약정을 선택하는 경우

2. 애플, 삼성 등 핸드폰 공식 홈페이지, 오픈마켓에서 새로운 핸드폰을 직접 구매하는 경우

3. 개통 이후 24개월이 지난 중고폰(또는 애초에 공시지원금을 포기하고 선택약정을 선택한 중고폰)

4. 2년 약정이 지나고 계속 핸드폰을 사용하는 경우


한마디로 공시지원금을 받지 않은 핸드폰이면 모두 선택약정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질문!!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인을 받고 핸드폰을 구매하였는데, 선택약정이 가능한가요?


핸드폰을 구매할때 추가로 할인받은 경우(신용카드, 기기반납 등)는 공시지원금이 아니기 때문에 선택약정이 가능합니다.



방법


▼구글이나 네이버 등 포털사이트에 단말기 자급제를 검색하셔서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로 들어가 줍니다.


▼그리고 아래 25%요금할인 대상단말기 조회에 들어가 줍니다.


▼그리고 단말기식별번호(IMEI)만 써주시면 바로 조회가 되는데요.


▼IMEI는 아래사진처럼 전화를 거는 화면에서 *#06#을 써주시면 바로 뜹니다.


▼또는 이렇게 설정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IMEI를 써주시고 보안번호를 써주시면 이렇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저는 이미 선택약정할인을 받고 있어서 불가 단말기라고 떴네요.


선택약정 25%요금할인을 받으시는 경우 크게는 한달에 25,000원씩 할인을 꾸준히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새로운 핸드폰을 구매하시는 경우에는 공시지원금이 아닌 선택약정 할인이 훨씬 이득이고 중고폰을 구매하시는 경우에도 선택약정이 가능한 단말기인지 꼭 확인해보시고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이미 공시지원금을 받고 구매하시는 분들도 2년이 지나면 선택약정 할인을 받으실 수 있기 때문에 꼭 놓치는 혜택이 없으시게 확인해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