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사용 꿀팁] 다크모드의 장점과 설정하는 방법(맥북, 맥미니, 아이맥)


안녕하세요! 동기부여 Motivation의 블로그 '하고 싶은 일 하면서 살기' 입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맥북, 아이맥, 맥미니의 맥OS가 모하비가 되면서 많은 내용들이 변경되고 추가가 되었지만 가장 큰 변화는 다크모드라고 생각이 듭니다. 항상 밝은색의 맥OS가 다크모드를 지원하게 되면서 구형 맥북에서도 맥OS 업데이트를 통해서 새로움을 느낄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우선 다크모드를 활성화하려면 맥OS를 모하비로 업데이트를 해야합니다. 하이시에라까지는 지원을 해주지 않아서 꼭 업데이트를 해야 다크모드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크모드를 활성화하기 위해선 우선 시스템 환경설정 > 일반으로 들어가 줍니다.


▶일반 탭으로 들어가 주시면 화면 모드에서 라이트 모드와 다크 모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강조 색상도 변경할 수 있고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크모드의 장점


1. 라이트모드에 비해 어두운 부분이 늘어나게 되면서 전체적인 광량이 줄어들게 되고 이는 배터리 소모량을 줄여 줍니다.


2. 주 콘텐츠 이외의 빛이 다크모드를 통해 어두워지면 콘텐츠에 대한 집중력과 가시성이 높아집니다.


3. 무엇보다도 새로움이 느껴지게 되고 간지가 납니다. 특히나 모하비 사막의 배경화면과 함께라면 더욱 말이죠!!



요새는 맥북의 기본 앱인 메모, 메일 등의 앱 이외에도 다양한 앱들이 다크모드를 지원하면서 조금 더 깔끔한 화면과 집중력 높인 인터페이스를 구형 맥북에서도 즐길 수 있습니다. 모두들 다크모드로 설정해보세요!!


PS) 최근에 출시가 준비되고 있는 아이폰, 아이패드용 iOS 13에서도 다크모드 출시가 유력하다고 하네요. 정말 출시되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