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이야기] 맥북을 외부 모니터와 연결하고 노트북을 닫고 사용하기(닫힌 디스플레이 모드, 닫힌 LCD 패널, 클림쉘 모드)


안녕하세요! 동기부여 Motivation의 블로그 '하고 싶은 일 하면서 살기' 입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맥북을 닫은 상태로 외부 모니터와 연결해서 사용하는 동영상이나 사진들을 많이 보셨을거에요. 맥북으로도 아이맥, 맥미니와 같은 데스크톱 효과를 얻으실 수 있는데요. 오히려 더 좋다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맥북을 휴대하고 다니며 업무를 하고 집에 와서는 큰 외부 모니터에 연결해서 데스크톱처럼 사용할 수 있으니까요~



이런 모드를 닫힌 디스플레이 모드, 닫힌 LCD 패널, 클림쉘 모드라고 부릅니다. 방법은 정말정말 간단한데요.


준비물


맥북, 외부모니터, 키보드, 마우스, 충전기, 모니터 연결 잭(HDMI, 썬더볼트 등)


방법


1. 맥북을 열고 마우스와 키보드를 무선 또는 유선 연결하기

2. 맥북에 충전기 연결하기

3. 맥북에 외부 모니터 연결하기(HDMI 등)

4. 맥북 모니터 닫기


이렇게만 진행해주시면 자동으로 클림쉘 모드로 바뀌게 됩니다.


유의점


1. 맥북을 닫고 업무를 진행하다보면 발열이 심해지게 되면 디스플레이에 안좋은 영향이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거치대를 사용해서 맥북의 발열을 조금이라도 줄여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맥북에서 외부 모니터를 해제할때 맥북을 잠자기나 종료하고 연결을 해제하는 것을 애플에서는 추천하더라구요. 참고하세요!!


사진 후기



이렇게 꼭 충전기도 연결을 해주셔야 합니다. 물론 LG Ultrafine과 같은 c타입으로 충전과 디스플레이 모두 연결되는 모니터는 제외입니다!



이렇게 클림쉘 모드를 사용하시면 데스크톱처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모니터는 델모니터 P2417H입니다. 모니터 리뷰는 여기 를 클릭해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