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지식] 중고폰 유심기변과 확정기변의 의미와 차이점


안녕하세요! 동기부여 Motivation의 블로그 '하고 싶은 일 하면서 살기' 입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중고폰을 살때 꼭 알아봐야 하는 것 중 하나가 확정기변이 되는지 입니다. 중고폰을 알아보시다 보면 유심기변과 확정기변이라는 말이 자주 보이는데요. 유심기변과 확정기변의 의미와 차이점을 꼭 알고 사려고 하는 중고폰이 확정기변이 되는지를 꼭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유심기변이란?


저희가 핸드폰을 사용하면서 꼽고 사용하는 미니유심에는 개통자에 대한 정보와 핸드폰 요금제 등의 정보가 들어있습니다. 그래서 자신의 유심을 다른 핸드폰에 꼽으면 원래 자신이 쓰던 요금제를 이용해 핸드폰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유심을 옮겨서 핸드폰을 바꾸는 것을 유심기변이라고 하는데요. 문제는 유심기변을 하면 핸드폰의 요금을 내고 있지만 핸드폰의 명의자는 바뀌지 않습니다. 이 과정에서 큰 문제들이 있는데요. 핸드폰을 판 사람이 통신사에 핸드폰 분실 신고를 하면 그 핸드폰을 더 이상 사용하지 못하게 되어버리는 점입니다. 이를 악용해서 핸드폰에 분실 보험을 들고 판매를 한 후 분실 신고를 하고 새로운 핸드폰을 받는 경우가 생기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꼭 유심기변보다는 확정기변의 핸드폰을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유심에는 연락처 등의 정보는 저장되어 있지 않아서 유심을 옮겼다고 연락처, 사진 등의 정보까지 옮겨지는 것은 아닙니다.



확정기변이란?


유심기변이 위와 같은 문제가 있다면 확정기변은 확실히 이러한 문제를 막을 수 있습니다. 확정기변 중고폰의 경우에는 중고로 구매를 하고 유심을 꼽은 후에 핸드폰 대리점에 가서 확정기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대리점에 자신의 핸드폰으로 등록이 되고 핸드폰의 명의자가 본인으로 바뀌게 되며 선택 약정, 통신사 혜택 등을 받을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꼭 중고폰을 구매하실때 확정기변폰인지 물어보시고 확인까지 하시고 구매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꼭 중고로 핸드폰을 구매하실때 유심기변인지 확정기변인지 확인하신 후에 구매를 하셔서 혹시나 생길 수 있는 문제를 예방하세욧!!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