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사용 꿀팁] 윈도우10에서 그래픽카드 확인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동기부여 Motivation의 블로그 '하고 싶은 일 하면서 살기' 입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윈도우 피씨를 사용하면서 그래픽카드를 확인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대표적인 예가 게임인데요. 특히나 요새 배그나 로스트아크 등 고사양 게임들이 많이 출시가 되면서 과연 내 컴퓨터에서 돌아갈까라고 생각하며 가장 먼저 체크하는게 바로 그래픽 카드입니다. 또한 요새는 엔비디아 등의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그래픽카드를 확인해서 알맞는 그래픽카드를 다운받을수 있게 해주지만 JAVA 등이 제대로 설치 안된다면 스스로 그래픽 카드를 확인해서 그래픽드라이브를 설치해야 하는 경우도 정말 많죠!! 그래서 오늘은 그래픽카드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시스템에 들어가주는데요. 시스템에 들어가는 방법은 3가지가 있습니다.


1. 내 PC 우클릭 > 속성
2. 왼쪽 아래 윈도우 클릭 > 설정 > 시스템

3. 윈도우키를 눌러서 검색 > 시스템


전 3번을 추천드립니다. 윈도우에서 검색을 활발하게 사용하는게 정말 좋은 것 같아요. 맥북만큼 검색이 좋아졌으니까요!!


시스템에 들어가주셨으면 왼쪽에 장치 관리자에 들어가 줍니다.


장치관리자 > 디스플레이 어댑터를 클릭하시면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그래픽카드를 한 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이 그래픽카드를 클릭하시면 다양한 정보들과 기능들을 볼  수 있는데요. 드라이버 세부 정보와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롤백을 할 수 있는 기능도 있구요. 드라이버 버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말 쉽쥬?!! 다들 그래픽카드를 잘 확인하셔서 자신의 컴퓨터 사양과 알맞는 그래픽 드라이버를 설치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