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사용 꿀팁] 맥북, 아이맥, 맥미니 파인더에 구글드라이브 추가하기


안녕하세요! 열심히 사는 사람입니다!!


애플 제품 맥북, 아이맥, 맥미니 등을 구입하려고 하면 ssd 용량을 추가할때 256기가에 25만원 정도를 더 주어야 합니다. 안정적으로 사용하려면 512기가 정도가 좋은데 솔직히 금액상 50만원이나 추가하기는 좀 걱정되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드라이브나 클라우드를 이용해서 이를 극복하는데요. 저도 그 중에서 가장 기본 용량을 많이 주는 구글 드라이브를 애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드롭박스도 사용하고 구글드라이브도 사용하고 네이브클라우드도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맥OS나 윈도우에서 이제 구글드라이브 동기화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간단하게 안에 파일들을 열고 언제든지 넣어 동기화 시킬수 있게 편해졌습니다.


오늘은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구글 계정이 먼저 있어야 합니다.



구글이나 사파리에서 구글 드라이브를 검색하고 구글 드라이브 다운로드를 눌러 들어가 줍니다.



그러면 다운로드에는 2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한 가지는 개인용, 두 번째는 비즈니스용입니다. 비즈니스용은 여러 사람들이 한 드라이브를 공유하는 형태이고 개인용은 말 그대로 저희가 평소에 쓰는 드라이브입니다. 저는 개인용을 다운받아줍니다. 그래서 설치만 해주시면 끝!!



여기까지만 해주시고 파인더를 켜시면 즐겨찾기에 구글드라이브가 추가되어 있는 모습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뿐만 아니라 드롭박스, 네이버클라우드 등 모든 클라우드, 드라이브 프로그램들을 이렇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저도 이렇게 다양한 드라이브를 통해 분류를 해서 128기가 맥북으로도 충분히 부족함을 느끼지 않고 있습니다!!


이 방법은 윈도우10에서도 가능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