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추천] 고퀄 사진들이 모여있는 Unsplash(언스플래쉬)


아이패드나 아이폰을 사용하고 썸네일 등을 만들다 보면 예쁜 사진들이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요새는 저작권이 강화되고 당연히 지켜져야하는 내용이기 때문에 사진들을 구하기 힘든 경우가 꽤 있는데요.


제가 소개해드리는 Unsplash(이하 언스플래쉬) 어플을 사용하시면 그럴 걱정이 필요가 없습니다. 엄청난 고퀄리티 사진과 저작권이 프리한 사진들을 전세계 훌륭한 포토그래퍼 분들이 공유해주시기 때문이죠!!



언스플래쉬 어플은 무료어플이고 iOS전용이기 때문에 아이폰, 아이패드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엄청난 고퀄리티 사진들이 많고 검색을 통해서 태그된 사진들을 검색을 할 수 있는데요. 마음에 드는 사진을 고르시고 클릭을 하면 직관적인 옵션들이 있습니다.


우선 왼쪽 아래는 사진을 공유한, 촬영한 분의 이름이 있는데요. 클릭을 하면



그 분이 올린 다른 사진들, 좋아요를 누른 사진들, 수집한 사진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모두가 개성과 취향이 있기 때문에 한 포토그래퍼의 사진이 마음에 들면 다른 사진들을 찾아보는 것도 좋으니까요!



오른쪽 아래 화살표 버튼을 누르면 사진을 원본 상태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저도 이렇게 다운로드를 받아서 썸네일을 만들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사진이 정말 고용량입니다.



왼쪽 위에 버튼은 공유하기 버튼인데요. 사진을 다양한 앱을 통해 공유할 수 있습니다.



또는 멀티태스킹 방법을 이용해 카카오톡이나 다른 어플을 오른쪽에 띄워두고 사진을 드래그 앤 드롭을 해서도 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 정말 편리하지 않나요!!


단점이라고 말하긴 조금 그렇지만 아직까지는 언스플래쉬 어플이 많이 알려지지 않아서 사진의 양이 조금 적습니다. 하지만 제가 처음 이 어플을 사용하였을때랑 지금과 비교하면 벌써 많이 늘었더라구요. 많이들 주변에 알려서 이 어플이 더욱 활성화되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