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이야기] 맥북 중고거래시 체크할 내용들


안녕하세요! 열심히사는사람입니다!


맥북은 가격도 가격이고 중고거래시 가격방어가 잘 되는 특성이 있습니다. 또한 맥북은 성능이 오래 유지되는 특성이 있어서 맥북을 중고로 구매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맥북 중고거래시 체크해야할 사항에 대해서 써보겠습니다!!


1. 맥북은 성능보다는 외관! 외관 체크하기



외관에 큰 찍힘이나 기스가 있는지 확인하시고 특히나 모서리 부분을 유심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키보드 자판 부분에 벗겨짐이나 맨들맨들한지도 유심히 확인하시면 좋습니다.


2. 제품년도와 일련번호를 통해 보증기간 확인하기



제품년도와 일련번호는 왼쪽 위 사과 모양 > 이 MAC에 관하여를 클릭해줍니다. 구입하기 전에 받았전 정보와 맞는지 년도, 용량 등을 꼭 확인하시고 일련번호를 통해서 애플 홈페이지에서 보증기간을 확인해줍니다.


3. 배터리사이클과 배터리 총 용량 확인하기



배터리사이클과 배터리 총 용량은 맥북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이클이 500이 넘어가거나 배터리 총 용량이 현저히 낮다면 구매 후에 또 배터리 교체를 사설에서 해야하는 추가비용이 들기 때문이죠. 배터리 사이클은 옵션을 누르는 동시에 왼쪽 위 사과모양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시스템 정보 버튼이 나오게 되고 전원 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맥미니같은 경우에는 중고거래시 거의 판매자를 전적으로 믿을수밖에 없지만 맥북 같은 경우는 구매자가 확인할 수 있는 사항이 많습니다. 꼭 꼼꼼히 확인하셔서 좋은 중고거래 하시길 바랄게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