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사용 꿀팁] 맥북에 윈도우10 부트캠프 설치하기


맥북, 아이맥에 부트캠프를 설치하기 두려워서 업체에 맡기는 경우를 많이 보았는데요. 윈도우10으로 바뀌면서 부팅usb를 따로 만들 필요가 없어지면서 부트캠프를 설치하기 매우 쉬워져서 저는 정말 직접 설치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우선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크롬 또는 사파리로 들어가서 검색창에 "윈도우 10 iso 다운로드" 를 쳐주시면 마이크로소프트 공식홈페이지가 뜨는데요. 여기에 들어가서 윈도우10 디스크 이미지 소위 iso파일을 다운로드 해 줍니다. 64비트 다운로드 받으면 되겠죠!!


또는 여기 를 클릭하셔서 들어가세요!!



이렇게 다운로드가 완료가 되면 이제 다 끝난겁니다.



스폿라이트(Spotlight)를 통해서 Boot Camp 지원을 검색해줍니다. 스폿라이트 단축키는 커맨드+스페이스입니다. 또는 환경설정에 들어가서 부트캠프를 클릭해주셔도 됩니다.



부트캠프 지원에 들어가서 계속, 계속을 눌러주시구요.



이 화면이 나오는데요. 빨간색은 자동으로 iso이미지파일을 검색해줍니다. 노터치하시면 되구요. 아래 파란색부분의 가운데 경계부분을 조절해서 맥OS와 윈도우 부트캠프의 용량을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여기에서 용량설정을 하면 나중에 바꾸려면 다시 깔아야해서 신중하게 필요하신 만큼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전 개인적으로 부트캠프 윈도우 용량은 최소 60기가는 있어야되는 것 같더라구요. 한컴이랑 오피스프로그램까지 설치하려면요.



그럼 여기서부터는 컴퓨터가 알아서 해주구요.



재부팅이 되며 윈도우 설치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여기는 알아서 설정해주는데 안해주면 위처럼 해주세요.



인증키가 없으면 제품 키가 없음 클릭!



여기서 그냥 집에서 사용하시는 일반인 분이시라면 홈 골라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 윈도우가 설치가 되는데요.


여기서 중요한게 아직 드라이브가 설치된 상황이 아니라서 인터넷, 그래픽 등이 안잡혀 있습니다.



그럴때에는 내컴퓨터 > OSXRESERVED에 들어가줍니다.



그리고 내부에 BootCamp에 들어가줍니다.



안에 있는 Setup을 눌러주시면 드라이브가 설치되고 인터넷, 와이파이가 되기 시작합니다!!



이렇게 설치가 되면 말이죠!!



그리고 재부팅을 해주시면 끝!!


복잡하게 길게 보이지만 실제로 클릭하는 부분은 거의 없구요. 설정하는 부분도 거의 없습니다. 윈도우10이 되면서 거의 다 알아서 해주더라구요.


단계단계 천천히 따라해보시면서 설치해보세요. 충분히 어렵지 않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