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추천] 아이폰 앱 음악찾기 어플 'Shazam' 애플뮤직과 함께 쓰면 시너지 UP


App추천입니다!!

음악찾기나 곡명찾기 어플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네이버를 통해서 음성검색을 할 수도 있고 아이폰에서 시리를 불러서 노래를 물어볼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같은 기능을 가지고 있더라도 그 중간 단계가 줄어드는 것이 전 혁신이고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을 해요~


그래서 저는 음악찾기 어플 중에서 Shazam(샤잠) 어플만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좋은게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전혀 어렵지 않게 찾을수 있고 중간 단계가 없이 그냥 어플을 키고 버튼을 눌러주기만 하면 노래를 찾아줍니다.



이렇게 말이죠. 무료로 다운로드를 할 수 있고 별다른 회원가입이 없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최근에는 애플에서 샤잠을 인수를 했는데요. 개인적인 체감으로는 인수를 한 이후로 어플이 더 빨라진 것 같습니다. 기술적 업그레이드가 되었는지 정말 버튼을 누르자마자 노래를 찾아주더라구요.


또한 샤잠은 자기가 지금까지 찾았던 음악들을 따로 모아서 보관을 해 줍니다. 홈화면에서 왼쪽으로 스와이프해주면 내 샤잠이 뜨며 여태 검색했었던 음악들을 보관해줘 언제나 다시 기억이 안날때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샤잠을 사용하면 저처럼 애플뮤직을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보통 멜론이나 다른 어플을 사용하면 샤잠에서 찾았던 노래를 다시 들어가서 검색을 해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애플뮤직을 사용한다면 샤잠 내에서 노래를 찾고 애플뮤직에서 듣기를 눌러주기만 하면 애플뮤직에서 노래를 바로 추가를 해 줍니다. 저는 이렇게 한 단계 줄어드는 기능들이 정말 좋더라구요.


다양하고 많은 노래찾기 어플이 있지만 애플뮤직과 연동이 되는 샤잠어플 강추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